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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웨이모 원(Waymo One), 자율주행차의 미래를 열다.

생각하는 시간 2023. 9. 12.

 

저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첫인상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당시 저는 2018년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있었습니다. 저는 택시를 타고 가는데  구글 Waymo One (웨이모 원)차량이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너무 완벽하게 움직여서 정말 자율 주행이라는 사실에 깜짝 놀랐습니다.

 

그날 저는 자율주행차가 현실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자율주행차는 진짜였고, 자율주행차로 인해 세상은 곧 바뀔 것입니다.

 

2018,웨이모 원(Waymo One)의 출시
2018,구글;웨이모 원(Waymo One)의 출시

자율주행차의 배경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1900년대 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925년 프란시스 후디나가 맨해튼 거리에서 무선 조종 자동차 시연을 선보였습니다. 레이더와 기타 센서를 사용하여 1950년대에 제너럴 모터스와 다른 기업들이 자율 주행 자동차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은 1980년대까지 큰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1986년 에른스트 딕만스의 밴이 스키드판 위를 스스로 주행한 최초의 자동차였습니다. 최초의 자율 주행 차량은 1995년 피츠버그에서 샌디에이고까지 능숙하게 주행했습니다.

 

컴퓨터 비전과 인공 지능과 같은 새로운 기술은 2000년대 초에 자율주행차 개발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구글은 2009년에 자율주행차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DARPA는 2010년에 첫 자율주행차 경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그 이후로 자율주행차 시장은 확대되고 변화해 왔으며, 2018년에는 이 분야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웨이모 원이 출시되었습니다.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1986: 에른스트 딕만스의 밴이 스키드판 위에서 자율 주행하는 최초의 차량이 됩니다.
  • 1995년: 최초의 자율주행 자동차가 피츠버그에서 샌디에이고까지 성공적으로 시범 운행되었습니다.
  • 2009: 구글이 자율주행차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 2010: 2010년: DARPA가 최초의 자율주행차 챌린지를 개최합니다.
  • 2012: 구글의 자율주행차가 사람의 개입 없이 100마일을 주행합니다.
  • 2015: Uber가 자율주행차 프로그램을 출시합니다.
  • 2016: 웨이모가 자율 주행으로 100만 마일을 주행했다고 발표합니다.
  • 2018: 웨이모가 최초의 상용 무인 자동차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2018년: 전환점이 된 해

2018년은 자율주행차 업계에 큰 변화가 있었던 해였습니다. Waymo One의 데뷔 외에도 2018년에는 여러 가지 중요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Uber의 자율주행차 프로그램과 관련된 한 건의 치명적인 사고는 자율주행차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촉발시켰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사고로 인해 자율주행차 분야의 발전이 중단되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더 엄격한 안전 법규와 테스트 요건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미국 의회에서 통과된 자율주행차법은 2018년에 일어난 또 다른 중요한 사건입니다. 이 법은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법적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 기술의 발전과 적용을 앞당길 것입니다.

모든 것을 고려할 때 2018년은 자율주행차 분야에 있어 역사적인 해였습니다. 웨이모 원의 출시는 자율주행차가 현실임을 보여주었고, 자율주행차법 제정은 이 기술의 발전과 적용을 앞당길 수 있는 법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2018,웨이모 원(Waymo One)의 출시
2018,웨이모 원(Waymo One)의 출시

나의 생각들 1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의 진전을 보면서 저는 흥분했습니다. 이 기술이 사람들의 여행 방식을 완전히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이 기술이 가져올 미래에 대해 기대가 컸습니다.

 

몇 년 후 저는 자율주행 자동차를 타고 여행을 떠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죠. 자동차가 스스로 부드럽고 안전하게 운전하는 동안 저는 편안히 앉아 긴장을 풀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이 기술이 교통수단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자율 주행 자동차가 교통 네트워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도시를 더 살기 좋게 만들고, 도로를 더 안전하게 만들고,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우리의 삶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약

2018년은 자율주행차 부문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웨이모 원의 출시는 자율주행차가 현실임을 보여주었고, 자율주행차법 제정은 이 기술의 발전과 적용을 앞당길 법적 틀을 마련했습니다. 자율주행차의 미래는 밝으며, 앞으로 몇 년 안에 사회, 경제, 교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의 생각들 2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이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궁금합니다. 저는 이 기술이 세상을 개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율주행차가 도로를 더 안전하게 만들고 지역사회를 더 살기 좋게 만들어 우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가 우리 삶의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라는 생각에 저 역시 흥분됩니다. 예를 들어, 자율주행 자동차가 우리를 식료품점, 직장, 학교로 데려다줄 수 있게 되어 운전에 대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는 시대를 상상해 봅니다. 우리는 종종 운전하는 시간 동안 일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거나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제 생각에 자율주행 자동차는 우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이 기술의 발전을 지켜보고 싶습니다.

 

다음은 자율 주행 차량의 몇 가지 장점입니다:

  • 교통 혼잡 감소: 자율 주행 차량이 서로의 움직임을 조정하고 통신할 수 있다면 교통 흐름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 도로 안전 강화: 자율주행차는 음주나 주의 산만과 같은 사람의 실수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더 안전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 결과 교통사고가 눈에 띄게 감소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이동성: 노약자나 장애인 등 운전을 할 수 없는 사람들도 자율주행차를 타고 이동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새로운 일자리 기회: 자율주행 자동차로 인해 자동차 및 기술 부문에서 고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달 및 차량 공유와 같은 새로운 회사와 서비스의 탄생을 촉발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자율주행 차량의 몇 가지 단점입니다:

  • 일자리 손실: 운송 부문에서는 자율주행차로 인해 일자리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율주행차가 경제의 다른 부문에서 일자리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 개인 정보 보호 문제: 일부 사람들은 자율주행차가 사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걱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율 주행 자동차는 사람들의 위치 및 활동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보안에 대한 우려: 자율 주행 자동차는 악의적으로 손상되거나 악용될 위험이 있습니다.
  • 모든 것을 고려할 때 자율 주행 자동차의 장점은 단점보다 더 커 보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구현은 교통 시스템의 안전성, 효율성,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머지않은 미래에 자율 주행 자동차가 현실이 될 것입니다.

 

이 블로그 기사가 여러분에게 통찰력과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자율주행차 시장이 어떻게 성장해 나갈지 지켜보고 싶습니다.

 

https://biz.chosun.com/international/international_economy/2023/08/11/QECX67HAABFRFGHAYEXJCJNKT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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